본문 바로가기
IT/IT 정보 (information)

노트북에 추가로 모니터 2대를 사용

by @㉾º◎⊙ 2022. 12. 24.

나는 사무실에서 노트북에 모니터 2대를 추가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을 만나기 전까지는 정말 많은 허브들을 장착하면서 시행착오를 겪었다. 기본적으로 노트북에 HDMI 포트를 활용해 1대를 연결하고 나머지는 A타입 허브를 활용해보니 딜레이 현상이 조금 일어났고 C타입 허브를 사용하니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그것 또한 전력부족의 문제인지 가끔 부팅하면 화면이 나오지 않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는 불편함을 감수 해야했다. 

 

내가 원하는 컨버터의 조건

  • 노트북 + 모니터 2대를 확장모드로 사용하기 (즉 모니터 3대 활용)
  • 4K 화질의 디스플레이 
  • HDMI 연결
  • PD 충전 지원
  • 노트북 휴대를 위한 편리함

 

드디어 원하는 제품을 찾았다.

맨 처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원하는 제품과 비슷한 제품을 찾았었다. 그러나 다들 중국제품은 왠지 조금 의심스러운게 좀 있지 않은가? 그래서 한국에 사입해서 판매하는 판매자의 리뷰와 구매평으로 결정하고자 찾아보니 역시나 있었다. 출시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파는 판매자는 많이 없었지만 여러가지 리뷰를 꼼꼼히 살핀 결과 결정하게 되었다.

※ 한국에서 판매하는 판매자의 가격은 사악했다.

 

제품스펙

제품명       : USB Type C to Dual HDMI, USB 3.0, 4K, PD Charging Hub

                    (솔직히 정해진 이름도 모델명도 없다.) → 검색할때는 USB C to HDMI로 하여 파도타기로 찾게 되었다.

모델명       : SDC-H220 (국내 판매자가 브랜딩한 모델명으로 추정됨)

색    상       : 실버

본체재질    : 알루미늄 합금

인터페이스 : USB Type C    

지원기능     : 4K HDMI*2, USB 3.0, PD Charging

제조국         : 중국

 

제품사진

 

 

나와 같은 사람들이 이런 제품을 찾을 것으로 판단되어 이렇게 후기를 남긴다.

이것과 비슷한 상품이지만 PD충전과 USB 3.0 포트가 없는 하위버전도 있다.

"USB Type C to Dual HDMI " 가격은 위 상품보다 약 몇 천원 더 싸던데 PD충전까지 필요없는 분들에게는 현명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